성주는 사실 크게 다닐만한 곳이 많이 없는데요, 이번에 성주 여행하면서 한 개 마을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산책하기도 좋고 연인과 함께 사진 찍고 추억을 만들기도 좋고 가족끼리 가볍게 산책하면서 옛 마을의 정서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주 한개마을 종합안내

성주 한 개 마을 종합안내입니다. 한 개 마을 입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종합안내를 보고 코스를 살펴보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는 입구 우측의 산책로 말고 좌측으로 바로 마을을 둘러보면서 사진을 찍으며 산책을 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면 산책로로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주 한개마을

성주 한 개 마을은 이렇게 마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가 민속 문화재로 제255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일제강점기 시대의 마을을 잘 보존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성주 한개마을 입구 갈림길

마을로 올라가는 입구 사진입니다. 오른쪽으로 올라가서 왼쪽으로 내려오시면 됩니다. 저는 날씨가 흐린 날 가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맑은 날씨에 간다면 더욱 좋은 사진들을 많이 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주 한개마을 하회댁

성주 한 개 마을에 위치한 하회댁입니다. 성주 마을을 구경하면서 한 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전통가옥 안으로 들어갈 수 없는 점이었습니다.

실제로 후손들이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집 안으로 들어가서 구경할 수는 없습니다. 마을 골목골목 구경하는 느낌으로 갔다 와야 하는 장소입니다. 집 한두 개 정도는 오픈해서 구경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는데 좀 아쉬웠습니다.

성주 한개마을

기와로 된 집들과 돌과 진흙으로 된 담벼락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방식으로 집과 담벼락이 되어 있어서 이색적이고 사진 찍으면 이쁘게 잘 나오는 장소입니다.

한개마을 코스모스

저는 가을에 갔다 와서 한 개 마을의 코스모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을 곳곳에 꽃들이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면서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였습니다. 코스가 길지도 않아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장소입니다.

성주 한개마을 초가집

성주 한 개 마을에는 기와로된 집 말고도 초가집들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초가집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근데 밖에 이불도 널려 있고 실제로 사람이 거주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초가집도 들어가 보지는 못합니다.

성주 한개마을 경치

한 개 마을 마을 윗부분에서 아래쪽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마을의 경치가 너무 좋네요. 저 멀리 산들과 밭 들판이 보여서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 산에 둘러 쌓여 있어서 공기도 상쾌합니다.

성주 한개마을 골목

성주 한 개 마을은 자연과 어우러져서 골목골목이 사진 스폿입니다. 정겨우면서도 이색적인 마을이라서 여행 장소로 다녀오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사진이 이쁘게 나옵니다. 사진 찍을 준비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가볍게 산책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성주 한개마을 스템프투어

한 개 마을 입구에는 관광안내소도 있고 화장실도 있습니다. 화장실도 청결하게 관리가 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관광안내소 가면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고 정수기에서 물도 먹을 수 있습니다.

성주 한개마을 위치 http://naver.me/G7KwV3Uw

 

네이버 지도

성주군 월항면

map.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