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연휴를 맞이하여 금산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대전 근교에 위치한 장태산이 근처에 있어서 가볍게 산행하기에도 좋고 금산 부근은 자연경관이 좋아서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길이 많이 있습니다. 점심으로 오랜만에 한정식 백반을 먹기 위해 방문한 금산에 위치한 황토집 사람들이라는 식당이 만족스러워서 후기를 작성합니다.

금산 원조 토속청국장 전문점 황토집 사람들

금산 한정식 청국장 맛집 황토집사람들 내 돈 내산 후기.

금산군 진산면에 위치한 황토집 사람들은 장태산 산행 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한정식 맛집입니다. 주말 피크타임에는 보통 대기를 해야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식당이라서 피크 타임은 피해서 가는 걸 추천합니다. 자리가 많아서 금방 자리가 나오기는 하지만 기다리지 않기 위해서는 피크타임은 파하시는 게 좋습니다.

장태산 맛집 황토집 사람들

장태산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황토집 사람들은 한정식 전문점으로 전화번호는 041)752-4110입니다. 자리가 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큰 길가 옆에 있으며, 노란색 큰 간판이 있기 때문에 근처 가면 찾기는 쉽습니다.

황토집 사람들 입구

식당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식물들로 잘 꾸며진 정원을 지나서 입구로 향합니다. 맛집을 찾아갈 때는 언제나 기대가 됩니다.

황토집 사람들

저는 12,000원짜리 청국장 백반을 주문 했습니다. 돌솥밥으로 주문을 하면 15,000원입니다. 가격은 참고하세요. 제 옆 자리는 돌솥밥으로 주문을 했는데, 비교해보니 밥만 다르고 나머지 반찬은 동일합니다.

저는 돌솥밥을 좋아하지만 1인당 3천 원, 2명에 6천 원을 더 주고 먹기는 좀 아까운 생각이 들어서 그냥 일반 청국장 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금산 청국장 백반 맛집

청국장은 우리나라 전통 식품으로 소화도 잘되고 어르신들도 좋아하는 국입니다. 저도 청국장을 참 좋아하는데 청국장을 먹으면 속도 편하고 구수해서 좋아합니다. 황토집 사람들 청국장은 맛있는 편에 속했습니다.

황토집 사람들 손두부

두부는 손두부인 것 같았습니다. 너무 부드러워서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추가로 더 주문해서 먹고 싶을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최근에 먹은 손두부 중에 제일 맛이 좋았습니다.

황토집 사람들 보쌈

기본 한정식 반찬으로 보쌈도 나옵니다. 보쌈은 일반적인 맛이었습니다. 뼈가 있어서 먹기에 좀 불편한 감이 있었지만 보쌈 자체는 보들보들해서 먹기 맛은 괜찮았습니다.

황토집 사람들 겉절이

일반 배추김치도 나오지만 겉절이도 나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묵은지도 좋아 하지만 방금 담근 겉절이도 좋아해서 맛있게 먹고 조금 더 달라고 해서 먹었습니다. 종업원 분들도 바쁜 와중에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장태산 맛집 금산 황토집 사람들 http://naver.me/xxakOtpb

 

네이버 지도

황토집사람들

map.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