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제가 좋아하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맛집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드셔 보는 분이 있을 수도 있고 좀 생소할 수도 있는 감자 옹심이를 판매하고 있는 집이고, 막국수도 정말 정성껏 만들어 판매하는 집입니다. 위치는 대전 중구 오월드와 뿌리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할매 옹심이 메밀 칼국수 막국수

할매 옹심이 메밀 칼국수 막국수 옹심이 후기.

할매 옹심이 메밀 칼국수 막국수 가격표

대전 맛집 할매 옹심이 가격표입니다. 옹심이는 감자를 주요 원료로 으깨서 뭉친 음식입니다. 예부터 먹던 음식 중 하나인데 요즘 자주 먹기는 힘들죠. 메밀 칼국수와 메밀 막국수가 주력 메뉴입니다. 가격은 7천 원~8천 원선입니다. 교자만두와 메밀 전병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옹심이 메밀 칼국수 1개와 메밀 비빔 막국수 1개 그리고 메밀 전병까지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은 간소하게 나옵니다. 우선 보리밥과 김치 3세트가 나옵니다. 한국식 애피타이저로 보리밥을 비벼 먹습니다. 무생채를 넣고 비벼줍니다.

보리밥 비빔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싸악 돕니다. 가볍게 보리밥으로 입맛을 돋아주고 메인 메뉴를 기다려봅니다.

기본반찬

기본반찬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도토리 묵과 샐러드가 나와서 가볍게 먹어 줍니다. 

대전 할매 옹심이 맛집

드디어 기다리던 옹심이 메밀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맛이 상상이 되나요? 김가루와 섞어서 먹으면 정말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메밀 칼국수와 옹심이 칼국수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저의 최애 메뉴입니다.

옹심이 만드는데 손이 많이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옹심이를 파는 식당이 많이 없는데 여기는 직접 모든 메뉴를 만든다고 하십니다.

할매 옹심이

옹심이는 쫄깃쫄깃합니다. 쫄깃한 떡과 비슷한 식감인데 떡보다 더 쫄깃하고 감칠맛도 좋습니다.

메밀 비빔면

기다리던 다른 메뉴인 메밀 비빔면이 나왔습니다. 다른 식당과는 다르게 저기 견과류들이 보이시나요? 해바라기씨, 잣 등 견과류가 듬뿍 들어 있어서 고소합니다. 양념장도 정말 맛이 좋습니다. 짜지 않고 감칠맛이 좋습니다.

메밀 비빔

견과류와 양념 그리고 메밀 면이 어우러져서 맛이 정말 좋습니다. 대전에서 판매하는 메밀 비빔면 중에 여기서 판매하는 메밀 비빔면이 정성이 느껴지고 맛도 제일 좋습니다. 메밀면도 직접 뽑아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맛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메밀전명 약과

메밀 전병은 말해 무엇합니다. 속이 꽉 차서 정말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약과는 직접 만든 약과를 식사 후 한 점씩 먹어 보라고 공짜로 줍니다. 정말 부드럽고 맛이 좋은데 따로 판매는 못한다고 하십니다. 직접 만들기 때문에 많이 만들 수가 없어서 맛보기 용으로만 준다고 합니다. 어르신들과 함께와도 정말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전 중구 맛집 할매 옹심이 http://naver.me/FpXxv8PO

 

할매옹심이메밀칼국수&막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77 · ★4.69 · 매일 11: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m.place.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