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진잠동 쪽 능이 삼계탕 맛집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계룡 삼계탕이라는 맛집인데요, 능이 삼계탕, 약 삼계탕을 기본 메뉴로 판매하고 있으며, 약백숙, 옻 백숙의 토종닭과 오리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능이는 저칼로리 음식에다가 섬유소가 풍부하고 혈액을 맑게 하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음식인데요, 인공 재배가 되지 않기 때문에 가격도 배우 비싼편에 속하는 버섯입니다. 참나무 뿌리에서 자라나는데 맛과 향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주변에 능이를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아서 쉽게 먹기 힘든 식품인데요, 여름철 기력이 허 할대 먹으면 매우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닭과 함께 먹는 능이는 몸보신 끝판 왕이라도 해도 될 정도입니다.

계룡 식당 능이 삼계탕

계룡 식당에서 판매하는 15,000원짜리 능이 삼계탕입니다. 삼계탕 치고는 능이가 많이 들어 있는 편입니다. 가격 대비 괜찮은 양이 나오고 맛은 매우 건강한 삼계탕 맛이 바로 느껴집니다. 각종 한약재와 능이를 넣은 건강 보양 식품이라는 느낌이 바로 납니다. 

계룡 식당 능이 삼계탕

능이 삼계탕에 들어 있는 능이입니다. 능이가 비싸서 왕창 먹을 수는 없지만 능이 맛을 느끼기에는 충분히 들어 있는 양입니다.

계룡식당 약 삼계탕

약 삼계탕 사진입니다. 기본 약 삼계탕도 삼계탕 본연의 맛에 충실한 맛이었습니다. 

계룡 식당에서 판매하는 삼계탕은 기본적으로 인삼, 황기, 엄나무, 도라지, 잔대, 녹각, 감초 등 10 가지 이상 한약재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 기력 보충용으로 딱입니다.

대전 유성구 삼계탕 맛집 계룡 삼계탕 가격표

가격은 위 보시는 이미지와 같이 가장 기본이 되는 약 삼계탕이 12,000원이고, 능이 삼계탕이 15,000원입니다. 저는 약 삼계탕과 능이 삼계탕만 먹어 봤는데 다른 백숙 메뉴도 다음에 와서 먹어 봐야겠습니다.

계룡 식당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이 매우 할롱 한데요, 상추 겆걸이, 전, 도라지, 오이 고추, 김치 등을 기본 반찬으로 제공해줍니다. 보통 삼계탕 집 가면 김치 깍두기 정도 주는데 비해 상당히 신경을 써서 반찬을 챙겨주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사장님인지 직원 분인지 서빙을 해주시는 분들 모두 너무 친절합니다. 반찬 리필을 부탁드리면 매우 친절하게 리필을 해주십니다.

계룡 식당 인삼 막걸리

막걸리를 직접 개발하신 것 같은데 한잔에 천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던 날에는 식당 모든 분들에게 서비스로 한잔씩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마침 타이밍 맞게 잘 맞추어 가서 한잔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건강한 막걸리 맛이 좋았습니다.

대전 유성 삼계탕 맛집

위치는 대전 유성구 진잠로 92번 길 3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 주차 환경이 좋지는 않습니다. 주변에 오셔서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하고 가면 됩니다. 골목이 붐비는 골목은 아니라서 주차에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대전 계룡 삼계탕 지도 및 위치 http://naver.me/IIqJDhc1

 

네이버 지도

계룡삼계탕

map.naver.com

이상으로 대전 유성구 삼계탕 맛집 계룡 식당 리뷰를 마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