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의 알찬 보약 삼계탕은 특히 여름에 인기가 많은데, 수삼이나 녹두를 넣는 다른 식당 삼계탕과는 다르게 누룽지를 넣어서 끊이는 삼계탕으로 구수한 맛이 특색 있는 삼계탕입니다.

뜨뜻한 국물에 삼계탕과 함께 누룽지를 먹으니 좋았습니다. 삼계탕은 예로부터 여름철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유명했는데요, 삼계탕은 체력을 증진하고 피로 해소와 간 기능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찹쌀, 밤, 대추, 마늘 등이 들어가서 건강에 좋고, 지방이 적어서 담백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전 누룽지 삼계탕 맛집 유성 본가

대전 삼계탕 누룽지 삼계탕 유성 본가 맛 평가

삼계탕을 많이 먹어 봤지만 유성 본가에서 나오는 누룽지 삼계탕처럼 누룽지로 닭고기를 완전히 덮어서 나오는 삼계탕은 처음 먹어 봤습니다. 전체적인 맛은 구수한 맛이 상당히 좋았으며, 살코기도 야들 야들하고 양도 성인 남성 1명이 먹기에 충분하고 모자라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수삼, 인삼이나 녹두를 넣은 삼계탕도 좋아 하지만 누룽지를 넣어서 끊인 누룽지 삼계탕도 나름의 매력이 있고 좋았습니다.

대전 삼계탕 맛집 유성 본가 후기

대전 누룽지 삼계탕 유성 본가 가격표

가격은 위 사진에서 보듯이 누룽지 삼계탕은 12,000원이었습니다. 오리 누룽지 백숙은 13,000원 삼계탕 치고 괜찮은 가격입니다. 15,000원 이상 하는데도 있어서 12,000원이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백숙이 싫으신 분은 오리 육개장도 7,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육개장을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를 하시고 포장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 정도로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잘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대전 유성본가 누룽지 삼계탕

덮어져서 나오는 누룽지를 뒤집으면 밑에 닭고기가 있습니다. 지금 봐도 다시 먹고 싶네요 구수한 누룽지와 삼계탕 맛이 생각납니다. 밤이랑 은행이 들어 있어서 중간중간 씹히는 맛도 좋았습니다. 국물도 한약재 재료를 넣어서 그런지 건강한 맛이었고, 부담되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오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삼계탕입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은 양파 절임, 섞박지, 김치, 동치미 이렇게 나오고 리필 통에서 리필할 수 있습니다. 리필에 가면 고추가 있는데,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고추가 싱싱하고 맛있었습니다. 반찬은 별게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김치랑, 고추, 섞박지가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3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자유 리필 코너

고추는 처음 가져다주지 않기 때문에 리필 코너를 통해 직접 가져다 먹어야 합니다. 고추도 세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고추랑 섞박지 김치 이렇게 세 가지 반찬이 맛이 좋습니다.

대전 삼계탕 맛집 유성 누룽지 삼계탕

주차장도 넓기 때문에 주차 걱정 없이 가도 괜찮습니다. 좌석도 많기 때문에 따로 예약은 굳이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유성 본가 누룽지 삼계탕 주소 http://naver.me/GAikKxah

 

네이버 지도

유성본가 누룽지삼계탕

map.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