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올갱이를 좋아 하는데 막상 올갱이국을 제대로 판매 하는 곳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이번에 대전에서 방문한 괴산 올갱이 집이 올갱이국을 제대로 하는것 같아서 추천을 해드립니다. 식당 위치는 골목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 근처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따로 주차장이 있는것 같지는 않은데 주변이 한산해서 차량으로 방문하기에도 적당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올갱이 해장국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할것 같습니다.

올갱이(다슬기)는 특히 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갱이는 간을 해독하는 미네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동의 보감에는 간질환 치료와 숙취해소,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간에 좋기 때문에 술을 먹은 다음날 해장국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 입니다.

가격은 올개잉 정식이 16,000원입니다. 올갱이 해장국은 9,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식사로 드실 분들은 올갱이 해장국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여러명이 가서 제대로된 올갱이 정식을 먹고 싶으면 정식으로 드시면 됩니다. 식당을 둘러보니 한방 수육과 올갱이무침을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올갱이 무침은 저도 먹어 보고 싶은 메뉴였는데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식당 내부도 촬영을 했는데 매우 정갈하고 깔끔한 모습이었습니다. 평소 식당을 방문하면 주방을 살펴보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주방이 청결해보여서 믿으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던 올갱이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정말 건강한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갱이와 부추가 듬뿍들어 있었습니다. 식당 주인분에게 여쭈어보는 올갱이를 국산올갱이만 사용을 하고 있으며, 직접 삶아서 하나 하나 직접 깐다고 하셨습니다. 올갱이를 하나 하나 까는게 쉽지 않을 텐데 좋은 음식을 제공하고자 직접 한다고 하셨습니다.

한그릇 뚝딱 먹은 모습입니다.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충분히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올갱이 해장국은 국물도 약이라는 생각으로 국물까지 모두 먹었습니다. 시간이 되면 다시 방문하고 싶은 식당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